한국보건산업진흥원 UAE지사(이하 ‘UAE지사’라함, 지사장 이영호)와 강원도테크노파크(이사장 최문순)은 1월 27일(월) 두바이 레플즈 호텔에서 중동 의료기기 유력유통사 및 중동시장 진출 희망 국내 의료기기업체를 대상으로 『Medical Devices Korea 2014』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중동 최대 규모와 권위의 ‘제 39회 두바이 의료기기전시회(Arab Health 2014)’ 행사(’14.1.27~30)에 참가하는 한국의료기기업체를 대상으로 국내 의료기기 수출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한국과 중동 기업 간 파트너링 행사이다.
메가메디칼, 코스텍 등 10개 국내 의료기기업체들은 본 홍보회에서 UAE, 사우디, 이라크, 요르단 포함 9개중동국가들로부터 참석한 25여개 중동 메이저유통사들을 대상으로 국내 의료기기 산업 현황 및 중동 시장 수출희망 제품을 소개하였다. 또한 진흥원 UAE지사는 국내기업-중동유통사간 50여건의 비즈니스 미팅 매칭을 통하여 한국 제품들의 수출기회를 제공했다.
진흥원 UAE지사는 그간 중동지역 바이어 발굴 및 한국의료기기제품 소개 활동을 통하여 Micobiomed- Pharmastore(UAE)간 수출계약 1건(3년간 총 5억 원 상당) 및 비엘테크, 메가메디칼, 한국코러스제약-Planet Pharmacy(UAE)간 수출 촉진 MOU체결 3건을 성사시켰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주UAE 대한민국 대사관, 보건복지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고 Khaleej Times, Al Khaleej 등 현지 주요 언론사들이 취재를 하였으며 UAE지사 이영호 지사장은 “향후 국내기업이 중동 진출을 위한 인허가·시장·바이어정보 등을 기업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국내 의료기기의 수출시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UAE 지사에서는 본 행사 중 치러지는 ‘Arab Health 2014(두바이, 1/27~30)' 에서 한국기업과의 새로운 수출거래 발굴 및 아시아 최대 제약·바이오 행사인 'BIO KOREA 2014(KINTEX, 5/28~30)' 의 전시참가 모집을 위한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