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국내 제약사 중동 진출 ‘청신호’


국내 제약사 및 의료기기업체가 현지 메이저 유통사와 중동 진출을 위한 파트너쉽을 구축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UAE지사(이영호 지사장)는 ‘Medical Korea 2013’ 행사 첫날인 지난 9일 일동제약, 멕아이씨에스가 중동 메이저 유통 업체와 MOU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일동제약, 멕아이씨에스 등 국내 제약사와 의료기기업체가 UAE의 Life Pharma社, Al-Hayat社 등 중동 메이저 유통사들과 중동 진출을 위한 파트너쉽 구축의 내용을 담은 MOU를 체결한 것. 

일동제약과 멕아이씨에스는 민-관 협력으로 현지 유력사와 접촉해 MOU 체결에 성공했다. 

진흥원 UAE지사는 지난 1월 제38회 두바이 의료기기전시회(Arab Health 2013) 기간 중 ‘한국 제약 및 의료기기 홍보회’ 행사를 진행했고, 이 때 중동 메이저 바이어인 Life Pharma사와 Al-Hayat사가 국내 제품들에 관심을 가지면서 수출 촉진 MOU 체결을 이끌어냈다. 

일동제약은 중동에 의약품 제조공장을 갖춘 Life Pharma와 60여개의 의약품 원료제공과 함께 현지 생산 노하우를 제공하는 수출협약을 했으며, 멕아이씨에스는 Al-Hayat와 카타르 등 중동시장 대상 인공호흡기 수출협약을 맺었다. 

진흥원 UAE지사 이영호 지사장은 “이번 중동 바이어와 국내기업들의 MOU체결은 그간 UAE지사에서 꾸준히 발굴한 중동 대형 유통사들과 한국기업들간의 협력 지원이 드디어 빛을 보는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신흥 잠재시장인 중동국가들을 대상으로 국내기업들의 적극적인 중동시장 진출을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UAE지사 주요 관할국가 보건부 웹사이트


Saudi Arabia

UAE

Qatar

Bahrain

Oman

Kuwait

Iraq

Iran

Egypt